한국에 살고있는 새댁이야기

24시 편의점에서 파는 약 의 종류와 주의사항 안전하게 복용하기 본문

Life story 생활정보

24시 편의점에서 파는 약 의 종류와 주의사항 안전하게 복용하기

Happysiri 2017. 8. 9. 15:14

 

한국에서는 어디서나 쉽게 찾을 수 있는 24시 편의점에서 상비약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201211월부터 편의점에서도 의약품을 구입 할 수 있도록 법이 개정되어 편의점에서도 일부 약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정확히 어떤 약들이 편의점에 준비 되어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24시 편의점에서 파는 상비약 안전상비의약품은 병원이나 약사의 처방 없이 구입 가능 하고 총13개 품목입니다 종류별 판매되는 약과 주의 사항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첫 번째 24시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한 약 현재 편의점 안전상비의약품은 4가지 종류 총 13개 품목입니다.

 

 

1. 해열진통제(5)

  타이레놀정160(8), 타이레놀정500(8),

  어린이용타이레놀정80(10), 어린이타이레놀현탁액, 어린이부루펜시럽

 

2. 감기약(2) 판콜에이내복액, 판피린티정(3)

 

3. 소화제(4)  베아제정(3), 닥터베아제정(3), 훼스탈골드정(3), 훼스탈플러스정(6)

 

4. 파스(2신신파스아렉스, 제일쿨파프

 

 

 

두 번째 24시 편의점 안전상비의약품 주의 사항

약사와 병원의 처방 없이 구입 하여 복용하는 약입니다. 반드시 겉포장과 약품 설명서를 꼼꼼히 확인하시어 정해진 용량만 꼭 복용해야 합니다. 병원과 약국을 방문 할 수 없을 때의 가벼운 증상에 대한 비상의약품임을 꼭 기억하시고 병원이나 약사의 처방을 다시 받으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1. 동일 약품은 11회분 1개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12세 미만의 초등학교 재학생 포함 어린이는 구입할 수 없습니다. 해열진통제를 제외하고 성인만 복용 가능합니다.

3. 간혹 약을 으깨어 가루로 만들거나 어른용을 소량 먹이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고 합니다. 효능여부는 물론 폐에도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이점 꼭 유의하여 주세요.  꼭 급하시더라도 병원이나 응급실로 가시길 바랍니다.

4. 음주 후에는 해열 진통제 감기약은 간 손상이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음주 후 처방 없이 임의로 먹는 약 또한 매우 위험하니 복용하지 마세요.

 

 

 

세 번째 지정된 편의점에서만 판매 가능합니다. 안전상비의약품은 지정된 13개 품목은 모든 24시 편의점에서 판매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안전상비의약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해당 점포와 근무자들은 약사법에 따라 의약품에 대한 교육을 수료 하고 보건소에도 등록하는 등 판매를 위한 시스템을 갖추어 등록증이 나와야만 판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24시 편의점은 시스템을 갖추고 판매만 할 뿐입니다. 구매자 스스로 반드시 설명서와 복용방법을 지켜 복용해야 합니다.

 

 

 

24시 편의점 안전상비의약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약은 반드시 오남용이 안되게 안전하게 복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가능한 휴일지킴이약국과 야간 진료 하는 병원이나 응급실에 대한 이용 방법 등을 미리 알아 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