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살고있는 새댁이야기

좌우 분리되는 스팀보이 퀸 온수매트 필터형 위생적인 S6400-S1712 장점 단점 본문

Life story 생활정보

좌우 분리되는 스팀보이 퀸 온수매트 필터형 위생적인 S6400-S1712 장점 단점

Happysiri 2017. 11. 23. 14:10

이번 겨울에는 온수매트를 꼭 사려고 결심했었어요. 온수 매트는 처음 사용해보는거라 직접 보고 만져보고 설명을 듣고 결정하고 싶어서 마트나 백화점 다녀봤는데 전기매트 종류는 다양한데 온수매트는 거의 찾을 수 없었어요.


코스트코 갔다가 스팀보이 온수매트 행사 하는것을 보고 스팀보이 브랜드를 알게되었지요. 아래 사진은 양평점 코스트코 안에서 행사중인 스팀보이 온수매트 사진입니다.


코스트코에 늘 전시 하여 판매하는 상품이 아니라 특별행사기간 중에만 판매하는 거라고 합니다. 일주일만 진행한다고 했으니 지금은 끝났을거에요. 저는 신세계몰 상품권이 있어서 신세계몰에서 구입했습니다. 종류가 많아서 복잡했지만 상품번호가 동일하니 똑같은 거겠죠.



배송은 금요일밤에 주문하고 화요일에 받았으니 빨리 받았어요. 큰 박스안에 차곡차곡 포장되어있던 구성품들입니다.

온수매트+매트커버1개+본체보일러(원형)1개+클린필터1개+에어펌프1개(물뺄때이용하는것)+매트커넥트(물빼고호스선막을때)

언제나 사용설명서는 꼭 읽어 보세요. 특히 주의 사항은 체크 해보세요. 의외로 모르고 넘어가거나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살짝 정리 하자면 
1. 온수 매트 에 넣는 물은 생수, 수돗물, 정수기 물만 사용하세요. 지하수, 바닷물, 음료수 ,약수물 등은 이물질등으로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구매한 스팀보이 모델은S6400-S1712 입니다. 2018년 프리미엄 모델이라서 선택했어요. 물을 걸러주는 클린필터들 삽입하기 때문에 생수 수돗물 정수기의 물 모두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부 온수 매트는 정수기 물만 사용해야 한다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좌우 분리형 매트, 클린필터 ,커버는 일반형에는 없는 구성이고 프리미엄 구성에만 있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그래서 가격이 더 비싼거 같아요. 하지만 이왕 살때 좋은거 사자고 생각하고 큰 맘 먹고 구입했습니다.


클린 필터는 이미 남편님이 보일러(동근본체) 안으로 쏙 넣으셨네요. 잠깐 씻고 온 사이 완벽 셋팅 해놓으신 남편님 최고!!

​좌 우 분리는 사진처럼 매트에 부착 되어있는 곳에서 조절 하시면 됩니다. 온도는 본체(둥근 본체) 에서 조절 하세요.

2일 사용해본 스팀보이 온수매트 장점

1. 간편한 좌우 분리형 온수매트 입니다. 전 추위를 많이 타고 남편은 추위를 정말 안타요. 저 땜에 이불을 두꺼운걸 덮어서 미안했는데 매트 까지 깔면 땀 흘릴까 걱정했지만 의외로 더 좋아 합니다. 조만간 한쪽만 킬 거 같지만요.ㅎㅎ 늘 저를 맞춰 주는 남편 고마우이 

2. 듀얼 퀵 커플러 설치가 편합니다. 본체와 매트 연결 선을  딸깍 소리 나게 끼워만 주시면 됩니다. 또 연결 선이 쉽게 분리되어 물이 나오는 경우는 없을 거 같아요. 

3. 분리형 커버 온수 매트 만 있으면 세탁하기도 힘들고 불편할거 같은데 커버가 있으니 좋네요. 지퍼형 커버이고, 작동기까지 덮어주어 깔끔해요. 참고로 기본 매트도 방수 매트입니다.

4. 용량이 대용량 800ml 저는 잘 모르겠지만 남편은 한번에 넉넉하게 들어가니 오래 사용할 거 같다고 좋아하네요.

5. 클린필터
정수기물 생수 수돗물 다 사용하고 클린 필터로 한번 걸러 주니 조금 더 위생적일거 같아서 조금 더 비싸도 프리미엄 모델로 구입했어요.  

6.모양이 이뻐요 동글동글 투박하지 않는 디자인이 저는 참 마음에 들었어요.ㅎㅎ

7.폭신 폭신한 두께함  매트가 뻣뻣하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던데 저는 겉 커버 씌우고 얇은 여름 이불 한장 더 깔아 주니 전혀 못느끼겠어요. 더 푹신한 느낌입니다. 

8. 퀸 사이즈 : 저희 침대가 퀸사이즈인데 딱 맞아요. 정사이즈 입니다.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불편한 점은 아직 사용2일 차라 잘 모르겠어요. 소리나는 현상이 전혀 없다는 분들도 계신데 저는 아주 작게 물 순환되는 소리?! 가 나는거 같아요. 아직은 크게 신경 쓰이지는 않아서 일단 몇일 더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스팀보이 온수매트 안에 들어가는 클린 필터는 3개월에 한번씩 교체 해주라고 설명서에 쓰여 있어요. 추가 구매가 필요한 거라 불편 할 거 같지만 생각해보면 그 만큼 위생적일테니 장점으로 체크 하겠습니다.

스팀보이 클린 필터는 인터넷에서 3개 세트에 18,000~20,000원 하고 있네요.


한달 정도 사용해보고 다시 장 단점 기록 할꺼에요.


설치 할때 팁은 물을 한번에 넣지 마시고 2~3번 나눠서 부어 주세요. 한 번에 넣으면 넘칠 수 있다고 하네요.
온도를 25도 이하로 설정하면 가열되지 않은 물이 매트를 순환하게 된다고 하니 이점 유의 해 주세요.

첫째날은 39도 둘째 날은 36도 정도 설정했는데 평균 37~38 도 정도면 따뜻하니 딱 좋은거 같아요. 너무 강하게 하면 이불을 덮지 않을테고 너무 약하게 하면 온수매트 설치하는 이유가 없을 거 같아요.
여름에는 시원한 물을 넣고 사용 할 수 있는 사용가능한 4계절용이라고 하니 여름에 한번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여름 사용 후기는 그때 다시 작성 해볼게요.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