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살고있는 새댁이야기

신세계상품권 오프라인 온라인 모두 사용하는 방법 바로사용하기 본문

Life story 생활정보

신세계상품권 오프라인 온라인 모두 사용하는 방법 바로사용하기

Happysiri 2017. 11. 15. 13:21

신세계상품권이 있어 온라인 신세계몰 SSG 어플 깔고 당일 사용 쿠폰 신나게 다운받아 결제하려는데 신세계 상품권의 핀번호를 기재하라고 하는데 헐 우리의 상품권에는 홀로그램도 핀 번호도 아무것도 찾을 수 없었어요. 시간은 밤12시가 넘었고 1시간 동안 쇼핑해서 쿠폰 적용했는데 이날 결국 사용 못하였습니다. 부글부글

후에 신세계 상품권 사용방법을 알게 되어 SSG싸이트 에서 잘 사용은 했습니다 하지만!
우선 받아놓은 쿠폰들은 기간 경과로 사라지고 나의 시간과 노력도 낭비 되었습니다. 부글부글 미리 알았으면 좋았을텐데요.
찾아 보니 내용도 다 다르고 등기로 보내야한다는 이야기도 있으나 그냥 SSG 쓱 

 확인 결과 1
  같은 신세계 상품권이라도 온라인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상품권이 있고 안되는 상품권이 있습니다. 

 확인 결과 2  신세계 상품권을 온라인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핀번호라는 것과 신세계 계열 모바일 앱 SSG.com 에 로그인 후 전환 등록해야만 사용가능합니다.(즉시사용가능방법입니다)

다들 이야기가 달라 답답해서 직접 물어 보고 확인 하였습니다.

신세계 상품권 사용법 공유합니다. 우선 가지고 계신 상품권을 잘 봐주세요. 비교 사진 입니다.

이 건 제가 처음에 가지고 있던 구 버전 상품권


이마트에서 교환한 신 상품권


보이시나요 ? 다른 점 찾으셨나요 ?홀로그램이 있고 없고 입니다. (빨간색 화살표 동그라미안에 반짝이는 스티커 같은것)

차이점을 알려드릴께요.

홀로그램이 없는 구 상품권은 오프라인에서만 사용가능 
백화점이나 이마트에서 신 상품권으로 교환 또는 현장에서 SSG 신세계몰 상품권으로 적립 전환 후 사용가능 

홀로그램이 있는 신 상품권은 오프라인 & 온라인 모두 즉시 사용 가능
단 홀로그램을 긁으면 온라인에서만 사용 가능 한 점을 유의해 주세요.


신세계 상품권 홀로그램을 긁으면 번호가 나오는데 이 번호가 핀번호 입니다. 글 밑에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방법 사진 올려둘께요. 제가 가지고 있던 구 상품권에는 없다는 것을 모르고 앞 뒤 불빛에 비쳐도 보고 한참을 어찌나 찾았던지요. 이것만 알았어도 그리 고생하지 않았을 텐데말입니다. 하하하


정리하자면 신세계 상품권은 온라인에서 사용 가능 합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바로 전환하여 즉시 사용 가능한 방법 있습니다.

1. 단 홀로그램이 있는 상품권인지 아닌것 인지를 확인 하셔야 합니다.
2. 홀로그램이 없는 구 신세계 상품권은 백화점 이마트에서  교환 가능합니다.
3. 이때 저 처럼 홀로그램이 있는 신 상품권으로 교환도 가능하고,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으로도 바로 전환도 가능합니다. (SSG 아이디를 알고 계셔야합니다.)

4. 홀로그램이 없는 상품권 이였음을 발견 후 두 번째로 혼란 스러웠던 일 입니다.
많이들 가장 많이 혼란스러운 부분!
PC에서 홈페이지 들어가 로그인 하고 바꾼 상품권 스크래치 긁고 전환하려고 보니 핀번호 입력 란이 없습니다. 한참을 뒤져도 없어 상담원님을 통해 알아보니

핀번호를 이용해서 온라인에서 즉시 전환해서 사용하는 방법은 모바일 어플 SSG.com 다운 받아 어플에서만 즉시 전환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아이고 복잡해라 ㅠㅠ  

홀로그램있는 신 상품권
모바일 앱 SSG.com 어플->로그인->홀로그램 긁어 나오는 핀번호입력 ->신세계 전 온라인 몰에서 즉시 사용가능 

밑에 사진은 제가 한참 해맸던 홈페이지 PC버전 캡쳐 사진입니다.
어디에도 핀번호 입력란이 없어 전화해서 물어보았습니다. 찾지 마세요. 핸드폰 어플 다운 받는 방법 이외는 없다고 합니다. 용어도 복잡하고 등기 보내야한다는 내용 이외는 안내가 없어 해맸답니다. 


다시 정리해 말씀드리면 즉시 전환하여 사용하는 방법은 모바일 앱 을 통해서 

홀로그램있는 신 상품권 ->모바일 앱 SSG.com 어플-> 로그인 -> 홀로그램 긁어 나오는 핀번호입력 -> 신세계 전 온라인 몰에서 즉시사용



어차피 저는 앱을 다운 받은 상태였으니 핀번호 입력 후 상품권을 모바일에서 전환했습니다. 알고 나면 이렇게 간단하고 편하네요.

알고 나니 이리 쉬운 것을 그렇지만 어디에도 공지도 관련 안내도 없어서 홈페이지 처럼 등기로 보내거나 방문해서 전환해야만 하는 줄 알았습니다. 신세계 상품권에는 구 신세계 상품권 신 신세계 상품권 두가지 종류 가 있다는 것도 말입니다.

만약 선물 하실 일이 있으시면 가능한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신 신세계 상품권을 선물 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홀로그램이 있는 (홀로그램을 긁으면 핀번호있어요) 신 신세계 상품권은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단지 앞에서도 알려드렸듯이 홀로그램을 긁으면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등 오프라인에서 사용 할 수 없으니 꼭 기억해주세요 .


오늘은 알고 나면 너무나 쉬운 신세계 상품권 온라인 사용 방법과 온라인 적립금으로 전환하여 즉시 사용 방법 마지막으로 주의 사항이였습니다. 


Comments